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외모에 집착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캐슬게임 2021. 10. 4. 12:47

본문

내가 외모에 집착하는 이유
나는 왜 외모에 집착하는가?
솔직히 나보다 못생긴 애들도 만나서 인생을 즐기기 때문에 외모는 핑계라고 생각하는데...







반대로 내 모습이 이랬으면 행복했을 친구들도 봤는데 그들도 나처럼 우울해했다.




나는 단지 나 자신에게 불만족스럽다


남들에 비해 내가 더 낫고, 그가 더 낫다.


나는 내 모습에 만족하지 못한다.


내 얼굴에 무슨 짓을 해도 무의미한 싸움이라고 생각하고 결국 아무것도 하기 싫다.




담배를 피워도 전혀 시원하지 않을 것 같아서 담배에 손도 대지 않는 것이 좋다.


다른 취미, 사회 생활, 인간 관계가 많기 때문에 외모가 그다지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피아노에 소질이 없고 어려서부터 배웠지만 항상 내가 평균 이하라고 느꼈다.


그래도 열심히 했고, 피아노도 좋아했고, 취직은 못 했지만 최소한 취미로 하고 싶은 노래는 하고 싶었다.




대학 때 피아노 동아리에 들어갔을 때 두 번이나 깨달았다.


전공 수준에서 정말 잘하는 애들이 너무 많다는 사실


정말 잘 생긴 아이가 치는 초등학교 피아노가 그들이 연주하는 유명한 노래보다 훨씬 시원해 보인다는 사실.


물론 취미 동아리이고 실제 전공의 성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사실 더 눈길을 끈 건 잘생긴 남학생의 연기였다.




그때 나는 깨달았다


미모가 평범한 행동에 가치를 더한다는 사실


잘생긴 소년의 표정과 몸짓에는 무수한 가치가 동시에 담겨 있다.


좋든 싫든 그는 자신도 모르게 수백만 명의 마음에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그에게는 평범한 티셔츠도 존재하는 것 같고, 싸구려 악세서리만으로도 그를 더욱 빛나게 하기에 충분하다.


평균적이거나 열등한 행동을 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같은 방식으로 행동할 수 있지만 결과 점수는 매우 다양합니다.


수천명의 사람들, 셀 수 없는 일상들, 일상에 반짝이는 것들 내 심장을 더 빠르게 뛰게 하는 것들




그래서 내가 외모에 집착하는 이유를 생각하면


스스로를 무가치한 사람으로 여기기 때문인 것 같아요.


나는 천재는 아니지만 평범함을 유지하기 어렵다


나는 그가 재능이 전혀 없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만약 그가 재능이 있다면 그렇게 훌륭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엑스트라로 완벽해, 왜 나는 내 외모에 집착하는 걸까?




생각해보면 나를 빛나게 할 수 있는 건 외모 때문만은 아니다.


누구나 공부를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직장을 얻거나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모 외에 이루지 못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인간의 감정일 것이다.


첫인상의 강렬함, 모든 행동과 관련된 수많은 가치, 타인의 감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무기.


결국 나는 감정에 사로잡혀




물론 인간미나 성격의 매력도 무시할 수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통통한 소년의 우울함을 고맙게 여기지 않지만, 잘생긴 소년의 우울함, 성격 장애, 애정 결핍은 수많은 여성들을 파멸시키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처럼 감정을 삼키게 하는 힘이 있다...




그래서 못생긴 애들이랑 사귀는 게 궁금할 뿐이야


난기류나 끌어당김이 과학적으로 서로 존재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을 다시 보는 것은 꽤 즐겁습니다.


누구도 부러워하지 않는 사랑의 가치는?


그래서 나는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할 때까지 데이트를 포기했다.


내 가치관으로는 나 같은 남자를 좋아해서 나에게로 향하는 여자들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

댓글 영역